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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캡투어, 공공기관 맞춤 서비스로 8년 연속 조달청 나라장터 ‘최우수 등급’ 획득

레드캡투어, 공공기관 맞춤 서비스로 8년 연속 조달청 나라장터 ‘최우수 등급’ 획득조달청 나라장터 8년 연속(렌터카), 3년 연속(출장) 최우수 등급 평가공공기관 별 사업 특성에 맞는 선제적 공무 차량 운용 플랜 제안제3국•특수국가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폭넓은 공무 출장 서비스 제공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 구축으로 ‘코스닥시장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되며 ESG경영에도 앞장레드캡투어(대표이사 인유성)가 올해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계약이행실적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로 레드캡투어는 2018년부터 2025년까지 8년 연속 렌터카(물품) 부문에서 최우수 등급, 출장/숙박(서비스) 부문은 2022년 최초 나라장터 등록 이후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조달청에서 매년 실시하는 우수 업체 평가는 △ 납기 △ 품질 △ 수요 기관 만족도 △ 서비스 △ 계약 이행 성실도 5개 지표로 진행되는데, 렌터카 부문(물품)에서 전 부문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여 8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출장/숙박 부문에서(서비스) 5개 지표 중 4개 지표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으며 2022년 등록 이후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놓치지 않고 있다. 레드캡투어 렌터카부문은 조직 내 공공기관 전담 부서를 배치해 전문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공공기관 별 사업 특성에 맞춰 단기, 장기 차량 운용을 선제적으로 제안, 납품하고 있으며, 주기적인 정비와 부품 교체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차량을 관리하여 공공기관에 특화된 렌터카 운영정책을 펼쳐온 결과 8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공공기관의 전기 차량 운영 수요에 맞춰 전기차 배터리 관리 솔루션 ‘B-Lifecare’ 서비스와 배터리 하부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전기 차량의 안전성과 실 사용자의 편의성 확대를 위한 ‘공공기관 맞춤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레드캡투어 여행부문은 정부기관 출장 관리 5년 이상의 전문인력을 공공기관 전담 팀으로 배치해 맞춤 대응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중남미, 중앙아시아, 아프리카 등 제3국·특수국가의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현지 철도, 차량, 한국어가이드 등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관별 발권 실적에 맞는 항공사 할인이나 추가 혜택을 선 제안하여 공공기관 출장 예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결과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 했다. 앞으로도 공공기관 출장에 맞춰, 제 3국 네트워크를 확대해 통역 및 비자 발급 등의 신규 서비스 제공과 공공기관 맞춤 혜택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 해 나갈 예정이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는 “정부 부처 및 산하 기관은 각 기관의 사업 특성에 맞춰 대응하는 것이 필요하며, 레드캡투어는 공공기관 전담 인원과 맞춤형 서비스 지원 체제를 갖추는데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라며 “지속적으로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기업 및 기관에 특화된 출장, 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며 B2B, B2G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한편 레드캡투어는 책임감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도 주력하고 있다. 주주들에게 공시대상정보를 정확하고 시의적절하게 제공하여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구축해 온 결과 경영 투명성과 성실한 공시 의무 이행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5일 한국거래소가 주관하는 '2024년 코스닥시장 공시우수법인’ 종합평가우수법인 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안전한 이동과 든든한 지원'이라는 업의 본질을 기반으로 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한국도로교통공단 tbn울산교통방송과 손잡고 운전자·보행자 안전 보장 및 맞춤형 차량관리 정보 등을 제공하는 교통안전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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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3. 11

레드캡투어, '2024년 코스닥시장 공시우수법인' 선정

레드캡투어,  '2024년 코스닥시장 공시우수법인' 선정 (사진) 레드캡투어 CFO(가운데)가 '2024년 코스닥시장 공시우수법인 시상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레드캡투어는 한국거래소가 주관하는 '2024년 코스닥시장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공시우수법인은 매년 전체 코스닥시장 상장사 중 체계적인 공시관리시스템을 확립하고 투자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한 기업에게 주는 표창으로 올해는 전체 1,780개 코스닥시장 상장사 중 13개 법인을 △종합평가우수법인 △IR활동우수법인 △장기성실공시우수법인 총 3개 부문에서 선정했으며, 이 중 레드캡투어는 종합평가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된 기업에는 3년간 불성실 공시법인 지정 유예 자격 부여와 공시책임자·공시담당자의 의무교육 이수 면제 및 포상금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레드캡투어는 공시 대상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투자자에게 전달함으로써 주주가치 제고 노력, 투자자와의 투명한 소통에 앞장서 온 것을 높게 평가 받았다. 레드캡투어는 "지난 2018년도 코스닥시장 공시우수법인 선정에 이어 올해 공시우수법인에 다시 선정되며, 경영 투명성과 성실한 공시의무 이행성과를 인정받았다" 라며  "향후에도 성실한 공시를 통해 투자자와의 장기적 신뢰 관계를 형성하고 시장의 투명성과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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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3. 06

레드캡, 고객사를 위한 맞춤 상품 ‘휴런(休:LEARN)’ 선보여

레드캡, 고객사를 위한 맞춤 상품 ‘휴런(休:LEARN)’ 선보여안녕하세요, 레드캡투어 출장담당자입니다. 바쁜 업무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리더들은 끊임없이 고민하고 결정하며 조직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업무 부담은 지친 몸과 마음을 초래하고, 창의적 사고와 리더십 성장에도 한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에 레드캡기업출장은 리더들이 온전한 쉼을 경험하고, 새로운 시각을 탐색하며 내면의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휴런(休:LEARN)’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습니다.  ‘휴런(休:LEARN)’이란?‘휴런(休:LEARN)’은 쉼과 배움을 결합한 고객사 맞춤형 프리미엄 여행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단순한 휴식이 아닌, 비움 → 깨움 → 채움 → 나눔의 과정을 통해 리더십 본질을 되새기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Refresh for Wellness’(온전한 쉼을 통한 재충전)과 ‘Learncation for Newness’(새로운 시각을 얻는 배움의 여행)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습니다. 익숙한 환경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같은 고민을 나누는 동료 리더들과의 교류를 통해 새로운 영감을 얻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휴런은 어떻게 진행되었을까? ‘휴런’은 2024년 하반기,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3박 4일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자연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에너지를 회복하고, 스스로를 깊이 성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주에서 진행된 첫 번째 ‘휴런’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만족도 조사 결과 10점 만점 중 9.94점이라는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참가자의 99%가 ‘쉼을 통한 회복’이라는 기획 의도에 부합했다고 응답하였으며,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많은 리더들이 재 참여를 희망하였습니다. 휴런, 해외로 확장됩니다제주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된 ‘휴런’은 이제 해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자사는 ‘휴런’을 더욱 확장하여, 해외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 속에서 쉼과 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습니다. 자연 속에서 리더들이 진정한 휴식을 찾고, 새로운 시각을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또한, 리더뿐만 아니라 모든 기업의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보다 포괄적인 성장과 변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리더의 성장은 곧 조직의 성장으로 이어집니다. 자사는 고객사의 니즈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휴런’을 선보였으며, 이를 통해 리더뿐만 아니라 더 많은 기업 임직원들이 새로운 시각을 탐색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휴런(休:LEARN)’은 단순한 휴식을 넘어, 지속적인 배움과 성장을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교육 프로그램으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새로운 지역에서 선보일 ‘휴런’에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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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3. 04

레드캡투어, 지난해 영업이익 436억원…연간 최대 실적 경신

레드캡투어, 지난해 영업이익 436억원…연간 최대 실적 경신2024년 매출액 3,589억, 영업이익 436억원…전년 比 각각 6.1%, 12.4% ↑수익성 중심의 비즈니스 전개로 창사 이래 최대 실적 달성                1주당 2,000원의 비과세 배당 결정, 배당기준일은 3월 12일레드캡투어(대표 인유성)가 연간 최대실적을 연이어 경신했다. 13일 레드캡투어는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 매출액 3,589억원, 영업이익 436억원을 달성해 3년 연속 최대실적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 400억원 달성은 창사 이래 처음이다. 2024년 레드캡투어의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6.1%, 12.4% 증가했다. 경상이익과 당기순이익은 253억원, 20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각각 22.5%, 21.7% 증가해 영업이익에 비해 증가폭이 컸다. 차입금은 4,253억원에서 3,723억원으로 전년 대비 12.5% 감소했고, 부채비율은 263.7%에서 223.3%로 전년 대비 40.4%p 낮아져 재무안정성이 강화됐다.부문별로 살펴보면 렌터카사업의 연간 매출액은 3,186억원으로 전년 대비 6.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94억원으로 15.2% 증가했다. B2B, B2G에 집중한 영업 전략과 비용 효율화로 영업이익율은 11.4%에서 12.4%로 1.0%p 증가되었다.여행사업의 연간 매출액은 403억원으로 전년 대비 5.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42억원으로 전년 대비 9.1% 감소했다. 2차전지, 석유화학 등 관련 주요 고객사들의 출장 수요 감소에 따른 영향이다. 4분기 연결 매출액은 913억원, 영업이익은 84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3.5% 감소했다. 렌터카사업 매출액은 811억원으로 2.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87억원으로 1.8% 감소했다. 여행사업은 101억원의 매출액과 3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사업구조조정에 따른 일시적 비용 등이 4분기 실적 전반에 영향을 미쳤다. 레드캡투어는 1주당 2,000원의 현금배당 결정도 함께 공시했다. 시가배당율은 22.4%에 달하며 전액 비과세 대상이다. 지난해 11월 레드캡투어는 기업밸류업 플랜을 발표하고 자사주 소각 및 무상증자 실행에 이어 12월 임시주주총회에서 480억원의 자본준비금을 이익잉여금으로 전환해 비과세 배당 재원을 마련했다. 금번 배당은 480억원의 비과세 배당 재원을 활용해 실시하며, 지난해부터 이어온 주주가치 제고 정책의 일환이다.배당기준일은 오는 3월 12일이다. 레드캡투어는 작년 3월 배당기준일을 이사회에서 정할 수 있도록 정관을 변경해, 투자자들이 배당액이 결정된 후 투자 여부를 판단할 수 있도록 배당 절차를 개선한 바 있다.2025년 레드캡투어는 사업경쟁력 강화에 집중한다. 첫 걸음으로 렌터카사업과 여행사업으로 분리되어 있던 사업부를 하나로 통합해 고객사 중심으로 전면 개편했다. 대형 거래처 간의 교차 영업을 통해 유망 거래선을 확보하고, 고객을 위한 ALL-IN-ONE 여행·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해 명실상부한 B2B/B2G 전문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이사는 “고금리 지속 등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수익성 중심의 비즈니스 전개와 재무안정성 강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했다.“며 “올해는 국내외적인 여건을 고려할 때 유래 없이 불확실한 상황이 예상된다. 당면한 도전을 이겨내기 위해 ▲고객중심경영 ▲비용 효율화 ▲서비스 경쟁 우위 선점에 집중하고, 궁극적으로 사업경쟁력을 강화해 장기적 성장 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밝혔다.[표 1. 2024년 사업부문별 매출액/영업이익 현황 – 연결기준]     [표 2. 2024년 4Q 사업부문별 매출액/영업이익 현황 – 연결기준]

  • #실적발표

2025. 02. 14

레드캡, 창립 48주년 기념식 맞아 장기근속·우수사원 포상

레드캡, 창립 48주년 기념식 맞아 장기근속·우수사원 포상지난 1월 24일, 기업출장, 법인장기렌터카 전문 레드캡이 48번째 창립기념일을 맞아 창립기념식을 진행했다.이날, 기념식에서는 17명의 장기근속 포상과 6명의 우수사원에게 인유성 레드캡 대표이사가 직접 감사의 마음을 담아 상장과 포상을 수여했다. 레드캡은 창립기념일마다 오랜 기간 레드캡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준 장기근속자와 우수사원 포상을 진행하고 있다. 20년 장기근속자에겐 여행상품권 250만원권과 휴가5일, 15년 장기근속자에겐 여행상품권 150만원권과 휴가4일, 10년 장기근속자에겐 현금 100만원이 지급됐다.탁월한 영업력을 바탕으로 15개 사의 신규 고객사를 유치한 성과를 인정받은 최우수사원 1명에게는 현금 500만원을, 각자의 분야에서 성과를 달성하고 고객중심경영을 위해 노력해온 우수사원 5명에게는 현금 200만원을 각각 포상했다.레드캡은 2023년 12월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을 최초로 획득 한 이후 고객을 위한 서비스 디테일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레드캡 인유성 대표이사는 “최근 기업들의 비상경영선포와 국내외적인 여건을 고려할 때 유래 없는 불확실성의 상황이 예상되는 한해” 라며 “올해는 B2B/B2G 전문 기업으로서의 레드캡의 원년이 되는 중요한 해인 만큼, 고객의 고민과 고객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깊이 이해하고 이를 해결하여 성과를 내는 2025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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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1. 24

레드캡, 2024년 4차 CCM Awards 포상

레드캡, 2024년 4차 CCM Awards 포상2025년 1월 15일 기업전문 출장과 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드캡이 4차 CCM Awards 포상을 진행했다.레드캡의 CCM Awards는 작년 12월 CCM인증 획득 이후 올해부터 고객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중심경영을 위해 노력한 임직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내부직원 포상제도이다. (사진 CCM Awards 포상 수상자들이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레드캡 CCM Awards는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대표이사 주관 하에 시상식과 포상금이 지급된다. [CCM Awards 선정 부문] 이번 CCM Awards에서는 3개 부문에 총 4명이 선정되었으며, 포상자들에게는 인유성 레드캡 대표이사가 직접 감사의 마음을 담아 현장 포상금을 지급했다.(사진 CCM Awards 포상 수상자들이 인유성 레드캡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고객 접점에서 고객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선제적으로 지원해주는 임직원이야 말로 기업전문 출장, 렌터카의 고객 경험을 결정하고 나아가 브랜드의 긍적적인 인식에도 영향을 미치기에, 레드캡은 앞으로도 고객 접점의 전 분야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모범 사례들을 발굴하고 포상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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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1.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