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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캡, 경북 산불 피해지에 1만 2400그루 숲 조성… 지역 생태 복원,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실천

레드캡, 경북 산불 피해지에 1만 2400그루 숲 조성…지역 생태 복원,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실천■ 레드캡, 경북 안동 산불 피해지 복구를 위한 산림 재건 사업 지원, ESG경영 실천■ 지역주민과 미래 세대를 위한 산림 생태 복원에 최대 1만 2400그루 식재 계획 기업 출장/렌터카/MICE 사업을 펼치고 있는 레드캡(대표이사 인유성)이 ‘안전한 이동, 든든한 지원’이라는 업의 본질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미래 세대를 위한 산불 피해지 생태 복원에 나선다. 사진 1. 기업 및 기관 협약 대표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  (왼쪽부터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레드캡투어, 영주국유림관리소, 사단법인생명의숲 순)지난 27일 레드캡은 경상북도 영주국유림관리소에서 남부지방산림청 영주국유림관리소, 사단법인 생명의숲,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산불 피해지 복원을 위한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 레드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불 피해를 입은 경북 안동 지역에 새롭게 숲을 조성한다. 2026년부터 2027년까지 2년간 산불 피해지 약 2.48ha에 최대 1만 2400그루의 나무를 식재하고, 2년간 조림지를 관리해 건강한 숲으로 복원할 계획이다.  앞서 레드캡은 지난 4월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억원을 지정 기탁했다. 이 중 1억원은 이재민을 위한 구호활동에, 나머지 1억원은 산불 피해지의 ‘산림 생태 복원을 위한 숲’ 조성에 사용된다.레드캡 인유성 대표이사는 “산불로 소실된 생태계를 복원하는 것은 미래 세대와 지역사회를 위해 꼭 필요한 일” 이라며 “나아가 숲이 가진 탄소 흡수 및 저장 효과를 통해, 출장/렌터카와 같은 비즈니스 이동 서비스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돌아보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한편 레드캡은 22년 강원·경북 산불 피해 지원에 2억 원, 23년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이재민 지원 등을 위해 1억 원의 성금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며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 2. 국민의 숲 협약식 참석자들이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회공헌

2025. 10. 28

레드캡, 2025년 3차 CCM Awards 포상

레드캡, 2025년 3차 CCM Awards 포상2025년 10월 22일 기업 전문 출장/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드캡이 25년도 3차 CCM Awards 포상을 진행했다.레드캡의 CCM Awards는 CCM인증 획득 이후 2024년부터 고객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중심경영을 위해 노력한 임직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내부직원 포상제도이다.  (사진 CCM Awards 포상 수상자들이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레드캡 CCM Awards는 24년도에는 3개 부문으로 진행되었으나, 25년부터는 RCSI 최고득점상, CCM 실천상 총 2개 분야로 진행되며 각 분야별 2명씩 총 4명에게 대표이사 주관 하에 시상식과 포상금을 지급한다.[CCM Awards 선정 부문]  CCM Awards RCSI 최고득점상은 종합만족도와 칭찬건수는 물론 고객으로부터 감동사연까지 접수된 2인, CCM 실천상은 소비자 관점을 고려한 맞춤형 정보 제공과 소비자를 위해 업무 외 서비스를 제공한 2인을 포상자로 선정했다.포상자들에게는 인유성 레드캡 대표이사가 직접 감사의 마음을 담아 현장 포상금을 지급했다. (사진 CCM Awards 포상 수상자들이 인유성 레드캡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레드캡은 고객사 비즈니스에 직결되는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에 일조하고 있는 만큼, CCM Awards를 통해 고객의 만족을 위해 힘써준 내부 임직원의 다양한 모범 사례들을 발굴하고 포상해 나갈 예정이다.

  • #레드캡뉴스

2025. 10. 22

CCM Letter vol. 09

*CCM: 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기업이 소비자 관점에서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

  • #레드캡뉴스

2025. 09. 09

레드캡투어, 2분기 매출액 948억원, 영업이익 135억원…역대 2분기 중 최대 실적 기록

레드캡투어, 2분기 매출액 948억원, 영업이익 135억원…역대 2분기 중 최대 실적 기록■ 2Q 매출액 948억원, 영업이익 135억원…전년 동기 대비 각각 5.0%, 11.0% ↑■ 사업경쟁력 강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으로 역대 2분기 중 최대 실적 기록■ 렌터카 영업환경 개선과 AMEX GBT와의 협업 시너지로 하반기에 성장세 지속 기대레드캡투어(대표 인유성)는 7일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25년 2분기에 연결 매출액 948억원, 영업이익 13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0%, 11.0% 증가한 수치다. 경상이익과 당기순이익은 95억원과 7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1%, 19.8% 증가했다.레드캡투어의 이번 실적은 역대 2분기 중 최고치에 해당한다. 렌터카사업의 특성 상 중고차 매각물량이 1분기에 가장 많은 것을 감안하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1분기에 이어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특히, 사업부 통합과 신규 영업 전담조직 신설 등 사업경쟁력을 강화하고, 효율적인 비용 관리에 집중해 수익성이 개선됐다. 2분기 레드캡투어의 영업이익률은 14.3%로 전년 동기 대비 0.8%p 상승했고, 경상이익률은 1.3%p 상승한 10.1%를 기록했다. 상반기 누적 영업이익률은 15.7%, 경상이익률은 11.6%로 전년 상반기 대비 각각 2.0%p, 2.9%p 상승했다.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렌터카사업의 2분기 매출액은 842억원, 영업이익은 1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3%, 8.0% 증가했다. B2B, B2G(정부∙공공기관) 거래처를 확대하고, 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적극 호응해 전기차 중심의 친환경 차량 비중을 지속적으로 늘렸다. RMS(redcap mobility service, 법인 차량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 B-Lifecare(EV 배터리 관리 솔루션)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차량 운용의 효율성과 신뢰성을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렌터카사업은 기준금리 인하에 따라 자금조달 비용이 감소하고, 중고차 가격이 상승하는 등 영업환경이 개선되고 있다. 신규 영업 전담조직을 통한 전문성 강화와 사업부 통합에 따른 교차영업으로 하반기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여행사업의 2분기 매출액은 106억원, 영업이익은 2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9%, 26.1% 증가했다. 경기 침체와 주요 고객사의 출장 수요가 감소한 상황에서 전략적 타켓 고객의 니즈를 세분화하고 출장관리시스템(BTMS: Business Travel Management System) 서비스 수준을 제고하는 등 고객 맞춤형 접근으로 거래처를 확대했고, 효율적 원가 관리로 실적을 개선했다.또한, 전략적 제휴 관계인 AMEX GBT(Global Business Travel) 회원사를 통한 매출도 증가했다. AMEX GBT는 글로벌 인수합병에 따라 분산되었던 국내 파트너쉽을 올해 레드캡투어로 통합했고, 이에 따른 거래처 이관 작업이 지난 5월 마무리 되었다. 하반기엔 AMEX GBT와의 협업 시너지가 본격화되고, 국내 정세 안정화에 따른 B2G 출장 수요 증가가 예상되어 여행사업 실적 회복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한편, 레드캡투어의 25년 2분기 이자비용은 9분기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지난해 9.6%였던 자기자본이익률(ROE)은 최근 4개 분기 동안 12.6%로 상승해 투자매력이 증가했다.레드캡투어는 향상된 실적을 바탕으로 지난 1일 보통주 1주당 300원의 반기배당을 실시했다. 총 배당금 규모는 50억원, 시가배당률은 2.4%였다. 인유성 대표이사는 “2025년 상반기는 사업경쟁력 강화와 효율적인 운영 구조 확립에 집중한 시기였다”며 “앞으로도 B2B, B2G 전문 서비스 기업으로 수익성 중심의 비즈니스를 전개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다지고, 주주환원과 기업가치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실적발표

2025. 08. 07

레드캡, 2025년 2차 CCM Awards 포상

레드캡, 2025년 2차 CCM Awards 포상2025년 7월 9일 기업 전문 출장/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드캡이 25년도 2차 CCM Awards 포상을 진행했다.레드캡의 CCM Awards는 CCM인증 획득 이후 2024년부터 고객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중심경영을 위해 노력한 임직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내부직원 포상제도이다.  (사진 CCM Awards 포상 수상자들이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레드캡 CCM Awards는 24년도에는 3개 부문으로 진행되었으나, 25년부터는 RCSI 최고득점상, CCM 실천상 총 2개 분야로 진행되며 각 분야별 2명씩 총 4명에게 대표이사 주관 하에 시상식과 포상금을 지급한다.[CCM Awards 선정 부문]  25년 2차 CCM Awards CCM 실천상은 고객사를 위한 정보 제공과 서비스 품질관리,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고객을 위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 2인을 포상자로 선정했다.포상자들에게는 인유성 레드캡 대표이사가 직접 감사의 마음을 담아 현장 포상금을 지급했다. (사진 CCM Awards 포상 수상자들이 인유성 레드캡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고객사 비즈니스에 직결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우리나라 기업들의 비즈니스 성공에 일조하고 있는 만큼, CCM Awards는 레드캡 고객의 만족과 내부 임직원의 보람을 위해 다양한 모범 사례들을 발굴하고 포상해 나갈 예정이다.

  • #레드캡뉴스

2025. 07. 09

CCM Letter vol. 08

*CCM: 소비자중심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기업이 소비자 관점에서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

  • #레드캡뉴스

2025. 06. 17